이용약관
리뷰어랩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루트90(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리뷰어랩(reviewerlab.co.kr) 의 전반적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사이트' 란 리뷰어랩(reviewerlab.co.kr) 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혹은 인플루언서를 말합니다.
3. '광고주(클라이언트)'란 마케팅 또는 콘텐츠 제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리뷰어랩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사이트에 게시된 캠페인에 참여하여 캠페인이 제시한 조건을 만족하는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캠페인'이란 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회원들이 저작물을 등록하거나, 특정 주제나 이벤트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멀티미디어”란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 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게시물'이란 회원이 회사로부터 별도의 대가 없이 서비스 내에 작성 및 등록한 멀티미디어를 말합니다.
10. “회원등급”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11. '포스트'란 회원이 블로그 또는 소셜 미디어 등 온라인 전반에 작성 및 등록한 멀티미디어를 말합니다.
12. '포스트 등록'이란 회원이 포스트의 URL 또는 그에 준하는 연결 고리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캠페인 또는 광고 서비스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13. 콘텐츠'란 회원이 캠페인 또는 광고로 등록한 포스트 또는 회사가 복사한 포스트, 포스트의 URL을 말합니다.
14. “콘텐츠 배너”란 캠페인 참여자가 포스팅을 작성할 시 반드시 하단에 첨부해야 하는 HTML 코드 및 이로 인해 생성되는 이미지를 말합니다.
15. '포인트'란 회사가 회원들에게 서비스 이용,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부여하는 무형의 자산으로서, 현금화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16. '프리미엄'이란 인플루언서(리뷰어) 개인소유의 계정에 따라 회사가 정한 기준으로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17. '블로거지수프로그램'이란 Naver blog의 계정을 보유한 블로거들의 계정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가입 동시에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피 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변경한 후 “회원”에게 변경된 사실에 대하여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원이 명시된 개정약관으로부터 거절이나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이행할 수 없으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이용계약은 회사의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 가입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a. 단, 회사는 회원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는 회원 승낙을 불허합니다.
b.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c.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d. 회원 가입시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름, 성별 등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정보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본인이 아닌 제3자가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아래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계정 사용을 제한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a.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c.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d.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혹은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의 회원탈퇴 기능을 이용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소멸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계약이 해지됩니다.
5.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을 받을 권리 및 적립된 포인트 등은 소멸되며 회사는 계약이 해지 된 이후의 포인트 등 지급에 대한 요구, 문의 등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6.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회원이 캠페인에 등록한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7.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이 공용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8.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 회원의 SNS 데이터는 모두 삭제 됩니다.
9. 본 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도 "체험단"이 캠페인에 등록한 리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이메일,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또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연락처 등)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혹은 정기점검 등의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 등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와 광고주(클라이언트)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캠페인 모집 제안을 이메일,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설정에서 제안 수신 수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추천 설문조사 및 이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 또는 영리 목적의 광고에 대해서 이메일,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광고 수신에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캠페인에 회원이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그에 관련된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 및 이메일, 연락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광고주의 캠페인 등록 신청 후 , 영업일 기준 2일 내에 캠페인이 등록될 수 있도록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c.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d.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e. 회사의 운영자, 직원, 관계자, 기타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f.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정보를 메시지, 화상, 음성 등으로 유포하는 행위
g.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h.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i. 저금통을 통해 발생한 수익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하는 행위
j.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포스트 또는 콘텐츠를 게재, 홍보하여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k. 기타 사회 통념상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위
l. 포인트의 유효성 검증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료의 요청에 불응하거나 허위의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
m.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운영 정책, 서비스와 관련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서비스의 저작권)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d. 영리 및 광고 목적
e.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포스트, 콘텐츠의 저작권)
1. 회원이 콘텐츠로 등록한 포스트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등록한 콘텐츠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작된 회원의 콘텐츠는 회사가 보상을 지급 했거나, 지급하기로 약속한 경우, 콘텐츠의 국내외 사용권을 갖습니다. 사용권에는 해당 콘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등 2차 저작물 작성권 및 해당 콘텐츠에 포함된 회원의 초상권이 포함됩니다. 이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캠페인 신청을 취소하거 나 이미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본 조 제3항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캠페인이 진행된 후 전항에 따라 회사에게 부여된 사용권의 중단을 원한다면, 정상적으로 콘텐츠 등록을 완료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그 기간 중 탈퇴한 회원은 전문과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회사에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회원의 동의를 거쳐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제공된 콘텐츠에 대한 사용권 중단에 관하여는, 전문과 동일한 기간이 경과한 후 해당 광고주에게 사용권 중단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따라 허락된 사용기간 동안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 링크 또는 콘텐츠 내에 포함된 멀티미디어를 각각 또는 결합하여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거나, 국내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제 본 조 제3항의 경우, 회사는 등록된 콘텐츠를 출처를 포함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콘텐츠의 취지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에 편집, 수정, 가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본 조 제4항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에는 등록된 콘텐츠에 포함된 인물의 초상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해당 콘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취지에 어긋날 경우, 회사정책 또는 관련법률을 위반하였다고 평가되는 경우에는 회사정책 및 관련법률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하여 적절한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포스트, 콘텐츠의 관리)
1. 회원은 포스트를 캠페인 결과발표일로부터 6개월 동안 게시하여 제3자가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 또는 사례에 대하여 환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콘텐츠 유지기간 내에 회원이 임의로 콘텐츠를 삭제 및 숨김 등 접근 불가능하게 변경
b.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개인 사정 등 캠페인 계약 이외의 사유로 포스트 또는 콘텐츠 삭제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포스트의 삭제 혹은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4시간 내에 회사의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d. 포스트의 내용이 캠페인의 목적이나 사실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
e.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있는 경우
f. 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제18조 (SNS 데이터 사용 및 약관 정책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SNS 데이터(Naver Blog, Instagram, YouTube 등의 데이터를 의미함. 이하 동일)를 수집, 보관,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캠페인 진행을 위한 인플루언서 선정 및 콘텐츠 등록
b.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는 회원 소개 프로필, 캠페인 리포트 작성
c. 회원에게 제공하는 SNS 통계 리포트 작성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SNS 연결을 완료한 경우, 본 조에 따른 SNS 데이터의 수집, 보관, 이용에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수집하는 데이터의 범위는 각 SNS가 제공하는 공개된 데이터로 한정합니다.
4. 회사가 수집하는 SNS 데이터와 그 수집방법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a. Blog RSS 및 Reviewerlab Sponsor Banner를 이용한 회원의 Blog 포스트 및 통계 데이터
b. YouTube API를 이용한 회원의 YouTube 채널의 정보 및 이에 대한 통계 데이터, 개별 동영상의 통계 데이터
c. Facebook API를 이용한 회원의 Instagram 계정의 Feed 및 이에 대한 통계 데이터, 기타 해당 계정에 관한 데이터
5. 회사는 본 조 1항의 목적에 따라 클라이언트(광고주)에게 회원의 SNS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위와 같이 SNS 데이터가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음에 대해 별도로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7. 회사는 Google, Youtube, Naver, Facebook 등의 SNS 플랫폼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하며 준수합니다.
8. 회원은 회사가 더 이상 본인의 SNS 데이터를 수집하는 걸 원하지 않거나 기 수집 된 SNS 데이터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플랫폼 또는 사이트의 연동 해제 기능을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더 이상 회사가 회원 본인 계정의 SNS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데이터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아래 각 호의 방법을 통해 연결 해지 및 데이터 수집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리뷰어랩 서비스에서 SNS 연결해지: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수정 https://reviewerlab.co.kr/member_form.php
10. 회원이 본 조 제3항의 절차에 따라 SNS 연결을 해지한 즉시 회사는 일부 예외항목을 제외하고 해당 회원의 모든 SNS 데이터를 삭제하는 절차를 진행 합니다. 단, 제18조가 아닌 다른 절차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그렇지 않습니다.
11. 단, 본 조 제4항에 따른 해지신청 시 현재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는 경우, SNS 연결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만일 진행중인 캠페인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회원이 직접 SNS 연결을 해지한 경우 제 17조 제1항 및 제 2항을 근거로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9조 (표시광고법)
1.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콘텐츠로 등록 할 포스트에 '콘텐츠(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2.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 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지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경제적 대가에 대한 내용을 포스트에 포함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의 동의없이 임의로 '콘텐츠(스폰서) 배너' 또는 회사가 안내하는 문구를 수정 및 삭제 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 배상 및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0조 (기타 사례 지급)
1. 광고주(클라이언트)는 캠페인 참여의 대가 등으로, 이벤트,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포인트 혹은 유∙무형의 사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사례의 종류, 제공 방법, 진행 및 지급 기간은 각 캠페인마다 회사 혹은 광고주가 정하여 게시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례를 받을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포인트 환급)
1.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활동을 달성했을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제휴 서비스 사용 또는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리뷰 유무 및 캠페인 가이드라인 마감기한 준수 여부에 따라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포인트 환급 시, 세부규정은 아래 각 호를 따릅니다.
a.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시 원천 징수대상 사업소득 3.3%를 공제 후 지급하며, 기타 제반 비용이 생길 시 회원 본인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b.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현금 환전은 10,000원 단위로 가능하며 해당 금액 미만의 경우 환전이 불가합니다.
4.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소멸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은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르며, 회사는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에 관한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이트에 관련 링크 등을 통하여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5. 포인트를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법적 조치 등의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포인트 소멸)
1.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 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2.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3. 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적립일 기준 1년이며, 유효 기간이 만료하거나,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제23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를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포인트 출금 제한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사항)
1.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중개시스템만을 제공하며 광고주(클라이언트) 및 회원이 등록한 캠페인 및 캠페인에 기재된 내용, 이미지 등 캠페인과 관련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클라이언트) 및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광고주(클라이언트)와 회원의 캠페인 진행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했을 때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분쟁의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각 주체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및 인플루언서간 합의가 있는 경우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광고주(클라이언트)와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최대한 존중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광고주(클라이언트)가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불만족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불가항력적 사유(천재지변 등)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본 조 제3항의 분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하게 된 경우, 회사는 해당 주체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법령 및 서비스 이용 계약을 위반하여 회사의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본인 또는 본인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본인을 대신하여 서비스 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무책임 또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위반으로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광고주(클라이언트)에게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관련 법령 및 관할법원)
1.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관할된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및 광고주(클라이언트)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3. 회사는 불공정 거래 행위 또는 부당한 공동행위를 하지 않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지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5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