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 Q.   리뷰를 등록하지 않을 시 어떻게 되나요?
  • A.   등록하지 않을 경우, 제공된 내역에 대한 비용 변상 절차가 진행됩니다.

    만약 비용 변상을 거부하실 경우 관련 법 조항(형법 제 347조)에 따라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Q.   등록한 리뷰를 삭제 해도 되나요?
  • A.   모든 콘텐츠들은 이용약관에 따라 리뷰등록 후 6개월 간 필수로 유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콘텐츠 유지 기간을 유지 하지 않을 경우, 주의 페널티가 부여되거나 제공내역에 대한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 Q.   기간 내에 리뷰를 등록하지 못할 것 같아요.
  • A.   콘텐츠는 공지해드린 기간 내에 등록하셔야만 합니다.
    부득이한 상황이 생겼을 경우, 고객센터 - 1:1문의 - [ 캠페인명 / 사유 ] 를 적어 문의해주세요.

    * 협의 없이 미등록 및 등록 지연이 될 경우, 주의 패널티가 부여되거나 제공내역에 따른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 Q.   리뷰 등록기간인데 아직 제품을 배송받지 못했어요.
  • A.   리뷰어 선정 발표 후 3일 이내에 배송되어 최대 4일~5일 이내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발표 이후 일주일 이내에 상품수령을 받지 못하였다면 [고객센터 > 1:1문의 ] 상세내용을 적어 문의해주세요.
  • Q.   리뷰작성시 안내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하나요?
  • A.   안내사항을 꼼꼼히 확인 후 포스팅을 작성해주셔야하며 만약 캠페인 미션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포스팅 수정이 요청될 수 있으며, 수정을 거부하실 경우 체험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필수키워드, 해시태그, 포스팅 가이드 등 모든 캠페인의 미션 조건을 정확히 인지한 뒤, 그에 맞춰 작성 해주셔야 합니다.
  • Q.   스폰서 배너 삽입은 필수인가요?
  • A.   캠페인 참여 시 스폰서 배너 및 회사가 안내드리는 문구의 추가는 필수입니다.

    2014년 7월 공정위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스폰서 배너를 부착하지 않거나 리뷰 작성 시 임의로 스폰서 배너를 변조 혹은 삭제하는 경우

    관련 법규에 저촉되어 (주)루트컴퍼니90 해당 회원 모두에게 법적인 제제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 Q.   필수 키워드나 해시태그는 반드시 등록해야 하나요?
  • A.   캠페인에 안내드린 필수 키워드 혹은 해시태그의 경우 반드시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키워드 변경없이 띄어쓰기 등도 정확하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